R e d A l i e n Click

엄청난 기술을 접하면, 마치 외계인의 기술을 훔친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붉은외계인은 그러한 놀라운 기술을 탐구하고, 기술적인 도전에 맞서는 것을 의미하는 저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서로가 성장할 수 있는 건설적인 토론을 좋아합니다.

article_thumbnail

[붉은외계인] 삽질 로그 - vscode의 코드를 Obsidian 복붙 시, 여백 해결

2023. 12. 11.
클릭 시, 이동!

vscode의 코드를 Obsidian 복붙 시, 여백 해결

 

- 서론

나는 Obsidian을 통해, 배운것을 매 번 정리한다 
기존에는, 네이버 블로그에 공부한 것들을 정리하였지만, 정리하는게 많아질수록 기존 정리 내용을 찾기가 어려워져서 손이 잘 가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유튜브와 구글 검색 등을 통해, 나보다 똑똑한 사람들이 공부한 것을 어떻게 정리하는지 알아보았다 
그 결과가 바로 Obsidian이다 제텔카스텐 메모 기법을 적용한 방식과 JavaScript로 작성된 플러그인 지원도 상당하였다


나는 매우매우매우매우 만족하며 사용해왔다
특히 블로그에서 제공해주지 못하는, 메모들끼리 이어주는 링크 기능은 정말 최고다
단순하게 링크하는 것이 아닌, 해당 메모의 특정 구간까지 링크 할 수 있는 점이 내가 Obsidian을 계속 쓰는 이유이다
플러그인을 통한 확장 기능 추가 또한, 두말 할 것도 없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라면 vscode의 코드를 Obsidian 코드블럭에 복붙하면 의도치 않은 여백이 생기는거 정도?

 

최근, 미뤄두었던 JavaScript를 마무리 한 후, 또 미뤄두었던 HTML/CSS를 공부하는 중인데, 여간 불편한게 아니였다
지금까지는 하나하나 지웠지만, 날 잡고 검색한 결과 해결 책을 찾았다

 

- 본론

 

vscode의 설정 - copywith 검색 후, 위와 같은 사항을 체크해제 하면 해결 할 수 있다

마음에 걸리던 것을 해결하니 후련하다 다른 사람들한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